> NEWS & INFO


  메신저, 이젠 누르지 않고 말로 대화한다!
작성자 관리자

작년 5월 출시된 티티톡은 무전기와 카카오톡 서비스를 결합한 개념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다. '티티톡'은 실시간 음성대화 (무전기 기능) 외에 일반 메신저가 제공하는 문자와 사진전송 등의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무선 HAM을 사용하는 듯한 쏠쏠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미 17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티티톡은 지난 2월에 미국, 캐나다, 호주 등 9개국을 대상으로 해외서비스를 오픈했다. 특히 3월에는 속도개선 프로젝트를 통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 모습으로 거듭났다.

티티톡을 개발한 코모바일은 국내에 모바일 메신저라는 개념과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았던 2002년도부터 준비해왔다. 그만큼 돌발상황과 환경을 처리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현장 테스트에 만전을 기했다. '티티톡'은 실시간 음성대화 (Real Time Audio Sreaming)를 지원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정말 많은 변수와 환경을 고려해야 한다. 그만큼 충분한 테스트 없이는 품질을 확보가 어렵다. 일대일뿐만 아니라 여러 명과 동시에 실시간 음성대화를 함에서 갑작스런 배터리 방전, 상대방이 휴대폰 전원을 꺼 놓은 경우, 대화 중 지하나 엘리베이터로 이동하여 순간적으로 데이터망 연결이 안 되는 경우 등이 그렇다.

티티톡은 해외 사업자와 현지화 서비스를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또한, 그동안 사용자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신선하고 재미있는 메뉴들도 곧 런칭 예정이다. 특히, 작년 말 이후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아이폰에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속도개선 등이 포함된 새로운 버전을 내놓을 예정이다.

코모바일 어호선 대표는 "티티톡은 단기간 내에 개발되고 세상에 알려진 모바일 앱 서비스가 아닌, 하나의 통신 플랫폼으로써 10년 세월 동안의 노력과 경험이 아우러져 만들어진 서비스임을 알아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